© 2017 Big Basin Capital

Christine Aum 엄은경

빅베이슨캐피탈의 수석심사역입니다.

빅베이슨캐피탈 합류 전 스파크랩스 엑셀러레이터(SparkLabs Accelerator) 및 스파크랩스 글로벌 벤처스(SparkLabs Global Ventures)에서 투자심사역으로 재직하였습니다. 투자사 발굴부터, 심사, 포트폴리오 기업 관리까지 60개 이상의 초기기업과 함께 일하며 그들의 성장을 도왔습니다.

 

이전에는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팀에서 애널리스트로 활동하였으며,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IT, 자동차/부품 관련 상장기업들을 전문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해당 분야 상장기업들의 시장 전망과 그에 따른 주가 변화를 예측하는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IPO 직후의 소규모 부품사부터 삼성전자, 현대차와 같은 글로벌 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분석한 경험이 있습니다.

포브스사가 선정한 아시아 금융 및 벤처캐피탈 섹터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30세 이하의 30명 중 1인(Forbes 30 Under 30)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 Bain & Company, JP Morgan Chase, SK증권 리서치센터, World Vision 등 컨설팅과 증권가, NGO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경험하였으며, University of Michigan – Ann Arbor에서 경제학과 중국어를 전공하였습니다.